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역사박물관과 함께하는 ‘2021 동행, 문화유산’ 8월에도 계속

- 아동들에게 많은 경험을 선물할 ‘서해안에서 만난 옛이야기’

2021.08.23(월) 18:30:52 |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이메일주소:https://www.cihc.or.kr/
               	https://www.cihc.or.kr/)

서해안에서만난옛이야기 안흥항 앞에서 단체사진

▲ 서해안에서만난옛이야기 안흥항 앞에서 단체사진


(재)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원장 조한필)은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연구원이 주관하는‘2021년 동행, 문화유산 - 감사해요, 함께해요, 문화재여행’사업이 8월에도 계속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문화유산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는 데에 제약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충남도민을 우선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슈머(prosumer) 시대에 걸맞게 신청자에게 다양한 코스를 제시하고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답사’를 제안하고 있다.

감사해요문화유산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에서 단체사진

▲ 감사해요문화유산,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에서 단체사진


지난 6월에 진행한 ▲슬로우 고고(노인대상, 예산일대:대흥 슬로시티,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은성농원, 덕산온천 족욕장)에 이어, 8월부터는 ▲서해안에서 만난 옛이야기(아동·청소년 대상, 태안일대:사적 제560호 안흥진성,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안흥선착장-유람선 체험, 별주부마을-독살체험)와 ▲감사해요, 문화유산(장애인 대상,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소장 지정문화재를 소개한 점자교재 제공, 공주일대:박동진판소리전수관-판소리체험, 계룡산도예촌-분청사기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대면으로 진행하는 위의 3개 프로그램은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수시로 발열을 확인하며, 프로그램 참여 인원을 20명 이하로 제한한다.

상기 프로그램들은 가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문의: 박물관운영부, 041-840-5089)

조한필 원장은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충남도민이 충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문화유산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박물관운영부
041-840-5089
 

충남역사문화연구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역사문화연구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