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태안국립공원 기지포해안사구

2020.08.06(목) 08:26:56 | 임새롬 (이메일주소:clara0805@naver.com
               	clara080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태안 국립공원에는 크고 작은 해수욕장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중 바다를 보고픈 마음에 달려간 곳은 기지포해수욕장입니다.
 
기지포해수욕장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745-19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1
 
이곳은 천리포해수욕장이나 만리포해수욕장 같은 유명한 해수욕장에 비해 사람이 많이는 찾지 않은 곳입니다. 그렇지만 그 아름다움은 다른 바다에 뒤지지 않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2
 
제가 갔던 날은 비가 많이 온 다음날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차박 캠핑을 하시던 분이 한가득 조개를 가지고 나오시길래 물어보니 지난밤 비로 바닷물이 해변 코앞까지 찼다가 썰물 때 빠져나가면서 바닥에 온통 조개가 널려 있다며 그냥 줍기만 하면 된다고 해서 냉큼 바구니를 들고 달려갔습니다.
 
30분도 채 안 된 시간에 주운 조개가 한가득입니다. 노랑조개와 맛조개를 줍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3
 
해안 뒷편으로는 솔숲이 가득입니다. 캠핑하시는 분들은 솔숲이 만들어주는 그늘에서 쉴 수 있어 아주 쾌적한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4
 
해안사구 중간에 난 길로 해변과 화장실을 내왕할 수 있어 편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5
 
함께 놀아줄 친구들을 기다리는 튜브도 한켠에 놓여 있습니다. 대여 가능한 물픔이니 기지포해수욕장에 오시면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6
 
비가온 뒤라 아주 맑아진 하늘이 마치 외국 해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잔잔한 물살과 빨간 등대, 파란 하늘이 이곳이 천국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7
 
해안사구를 보호하기 위한 대나무 울타리도 아주 멋스럽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8
 
바람을 맞아 색이 바랜 대나무가 이렇게 멋있었는지 다시 한 번 감탄을 합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9
 
지난밤 비 때문에 인근 개울이 넘쳤는지 민물이 끊임없이 바다로 흘러들어갑니다. 민물과 바닷물의 만남이 만들어낸 장관을 바라보니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집니다.
 
비가 정말 많이 오긴 온 건지 주변에 민물고기와 올챙이들까지 바다로 많이 떠내려와 있었습니다.
  
태안국립공원기지포해안사구 10
 
물이 빠지고 모습을 드러낸 아름다운 바위섬의 자태 또한 멋집니다. 마치 내가 제주도에 와 있나 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는 해변에만 있다가 돌아왔지만 기지포해수욕장은 태안사구 산책로인 노을길 5코스가 시작되는 지점이므로 가족과 함께 사구와 주변 생태환경을 관찰하며 천천히 산책해 보실 것도 추천드립니다.
 

임새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임새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