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카드뉴스

생활 속 거리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손 씻기와 기침예절은 오염된 손, 또는 침방울에 의한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2020.05.17(일) 19:34:1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생활 속 거리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 생활 속 거리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손 씻기와 기침예절은 오염된 손, 또는 침방울에 의한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손 씻기와 기침예절은 오염된 손, 또는 침방울에 의한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식사 전, 화장실 이용 후, 외출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습니다.
▲ 식사 전, 화장실 이용 후, 외출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습니다.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습니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습니다.

개인, 공용장소에는 쉽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수대와 비누를 마련하거나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합니다.
▲ 개인, 공용장소에는 쉽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수대와 비누를 마련하거나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 혹은 옷소매 안쪽으로 입과 코를 가립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 혹은 옷소매 안쪽으로 입과 코를 가립니다.

발열, 기침, 가래, 인후통,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거나 몸이 안 좋다고 생각되면 다른 이들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발열, 기침, 가래, 인후통,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거나 몸이 안 좋다고 생각되면 다른 이들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항상 손을 씻고, 기침은 가려하는 깔끔한 일상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 항상 손을 씻고, 기침은 가려하는 깔끔한 일상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제3수칙, 손을 자주 꼼꼼히 씻고, 기침 할 때 옷소매로 가립니다
 
손을 자주 씻으면 오염된 손을 거쳐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는 것을 막고, 기침 할 때 옷소매로 가리는 등 기침예절을 지켜 침방울을 통한 전파도 최소화합니다.

① 식사 전, 화장실 이용 후, 외출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에는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를 이용해 손을 깨끗이 합니다.

②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습니다.

③개인?공용장소에는 쉽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수대와 비누를 마련하거나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합니다.

④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 혹은 옷소매 안쪽으로 입과 코를 가립니다.

⑤ 발열, 기침, 가래, 인후통,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거나 몸이 안 좋다고 생각되면 다른 이들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항상 손을 씻고, 기침은 가려하는 깔끔한 일상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