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부여의 소박한 여행지 부여 양송이마을

2019.05.07(화) 11:38:15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모여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적으로 공유하는 마을사업이 충청남도에도 적지 않게 추진되었고 지금도 활성화된 곳이 있습니다. 여름에 가장 활성화가 많이 된다는 부여 양송이마을은 부여군 석성명 금백로 425에 있습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1

부여군에서만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조성된 곳이 8개소가 됩니다. 부여군과 면사무소의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해서 농촌마을사업과 함께 마을환경 개선사업도 같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2

여름에는 이곳에 물을 채우고 수영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3

이제 다음 달이면 이곳은 정비를 하고 사람맞이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농촌마을의 정취를 느끼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은 도시민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아이들의 체험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4

충청남도에서는 행복마을 콘테스트를 합니다. 부여군 석성면 현내3리 양송이마을이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체험소득분야에서 충청남도 최우수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5

이곳이 양송이마을로 불리는 것은 양송이를 생산하는 곳이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6

양송이버섯은 햇볕에 말렸을 때 표고버섯보다 비타민D가 약 30배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항암효과 외에 항염작용도 해 피부염증 및 여드름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혈당 강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7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8

충청남도에서는 농가지원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양송이를 충남에서 보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양송이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도농기원이 원균을 제공하는 부여·논산의 버섯종균배양소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농기원 버섯팀(☎041-635-6061)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부여의소박한여행지부여양송이마을 9

어린왕자가 미소짓는 양송이마을 외에도 부여군에는 이곳 말고도 부여기와마을(부여읍), 백제인동마을(은산면), 부여송죽마을(장암면), 구레울체험마을(내산면), 신암전통테마마을(초촌면), 친환경까치마을(초촌면), 고추골솔바람마을(초촌면)이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