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대천농협, 볍씨 온탕소독기 무상 운영

대천농협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앞장서겠다!

2018.05.04(금) 13:49:27 | 주간보령 (이메일주소:9317733@hanmail.net
               	9317733@hanmail.net)

대천농협볍씨온탕소독기무상운영 1


대천농협(조합장 김중희)은 지난달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안정적 육묘를 통한 고품질 쌀 생산을 지원하기 위하여 볍씨 온탕소독기를 무상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천농협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온탕소독기를 도입하였으며 온도가 높거나 낮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발아율 저하나 소독효과 저하를 방지한다. 또한 기존의 볍씨발아기를 이용하거나 직접 물을 데워 수작업으로 온탕소독을 실시함으로써 실패하는 사례를 방지한다.

대천농협의 볍씨 온탕소독기 무상운영은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년째로 매년 확대 되었으며, 작년에도 116농가 26,858kg의 볍씨 온탕소독을 실시했다.
 
온탕소독 대기시간에서 오는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자체 협력 사업을 통하여 대형 온탕소독기 2대를 추가 도입 총 4대의 온탕소독기를 운영했다.

대천농협 김중희 조합장은 “관내 농가의 일손부족 해소 및 농가소득 향상을 위하여 농협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조합장의 소명이다.”라며, “온탕소독을 시작으로 직파사업, 농촌일손돕기, 무인헬기방제, 영농자재지원 등 우리 농협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농가소득 향상을 위하여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주간보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보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