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1박 2일 천안으로 포도따기 체험 어때요?

수확 기쁨 맛보고 농가민박서 하룻밤… 주말 가족여행지로 ‘강추’

2016.08.25(목) 23:05:56 | 보라공주 (이메일주소:eyeful3535@naver.com
               	eyeful353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1박 2일 여행지로 충남 천안으로 떠나 보는게 어떨까? 서울에서는 넉넉히 1시간 반 내 거리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충청남도 천안을 추천합니다. 

천안 가볼만한 곳으로 거봉포도따기체험 → 점심 봉평장터 막국수  → 천안로컬푸드매장 고기쌈 구입 → 장승배기펜션농장  1박 → 저녁 바베큐  → 아침 간단히  → 광덕계곡  → 점심 통닭배달로 천안에서 1박2일 여행을 해 보세요.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해 천안으로 오셔서 오전 거봉포도따기체험을 해보세요.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1

여름철 제철인 거봉포도는 알이 크고 당도 높아 감칠맛이 으뜸입니다. 장수농원, 엄마포도농원, 병권네 포도농원등 천안시 입장면에는 많은 포도체험농장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포도따기 체험을 하면 수확의 기쁨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전 거봉포도따기체험을 마치고 점심은 시원하고 새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되돌려 주는 봉평장터에서 메밀 막국수를 드셔 보세요.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2

이곳 막국수는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요. 먼저 양념장에 비빔국수를 먹고 다음에 육수를 넣어 물국수를 먹으면 됩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3

흰무, 열무김치, 등을 얹어먹거나 겨자를 조금 넣어 구수하고 담백한 맛 혹은 시원하고 칼칼한 맛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천안 농민이 생산하고, 천안 농민이 운영하는 천안 로컬푸드 매장을 들러 보세요.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4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우선 소비하는 곳으로 우리땅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 한편에서는 충청남도 지정 한우전문점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돼지목살과 쌈을 구입하여 저녁 바비큐를 할 예정입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5

로컬푸드 매장은 여행을 와서 지역특산물을 볼 수 있으며,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숙소는 농가민박 장승배기농장 펜션 예약하였습니다. 펜션예약은 전화로 해야 합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6

짐을 숙소에 풀고 아이들은 정신없이 이곳저곳 뛰어다닙니다. 서울에서는 아파트 층간 소음 때문에 뛰어놀지 못했지만 이곳에서는 오랜만에 집에서 뛰어놀 수 있다면 좋아합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7

저녁에 어둠이 내리면 바비큐 준비를 합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8

로컬푸드 매장에서 사온 고기를 숯불에 구우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마음껏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컬푸드 매장에서 사온 상추와 각종 채소 쌈은 무척 신선하였으며, 바비큐를 즐기며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9

1박을 하고 농가민박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 광덕계곡으로 향해 봅니다.

이곳 계곡물은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함께 발을 담그고 물장구치기에도 좋으며, 맑은 흐르는 물 사이로 떠다니는 물고기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1박2일천안으로포도따기체험어때요 10

또한 아무것도 준비 안되었지만 배달로 통닭도 시켜 드실 수 있어요.

이번 여행을 통해 더운 여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여행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활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은 천안시 홈페이지에도 실렸습니다.





 

보라공주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라공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