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그림 보고 이야기 만들기’ 등 다양

청양도서관 겨울독서교실 개강

2016.01.25(월) 09:32:48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1~2학년 학생들이 책을 읽고 솜을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표현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

▲ 1~2학년 학생들이 책을 읽고 솜을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표현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


청양도서관(관장 서은금)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2일 개강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 ‘2016 겨울독서교실’은 오는 22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도서관은 교육방향을 추운 겨울을 독서활동으로 유익하게 보내고 책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데 뒀다. 지도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초등학교 1~2학년으로 구성된 A반과 3~4학년의 B반 등 2개 반으로 정하고 각반에 20명씩 40명이 참여하고 있다.

강의는 정혜은, 박승희 강사가 맡고 있다. 저학년 A반은 자기소개, 그림 보고 이야기 만들기, 소품을 이용한 상상놀이 등 교육활동을 갖고 있다. B반도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다채로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윤재각 도서관관계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추운 겨울을 맞아 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독서교실을 열게 됐다. 수강생은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선정해 책과 친숙해지고 창의력을 기르는데 목적을 뒀다”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