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어린이 모래놀이터 지속적 안전관리

도내 100곳 합동점검…1곳 철거 조치, 나머지는 모두 안전

2015.11.24(화) 17:48:0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안전한 어린이 활동 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도내 모래놀이터 합동점검을 실시, 부적합 시설 1곳을 찾아 해당 시·군을 통해 조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도내 15개 시·군 어린이 모래놀이터 100곳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점검은 시설물의 부식 노후화 여부를 확인한 뒤, 토양 시료를 채취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모래 속 납과 카드뮴, 수은, 비소, 6가크롬 등 중금속 여부, 기생충(란)이 있는지 여부 등을 살피는 방식으로 추진했다.
 
점검 결과, 기생충(란)은 모든 놀이터에서 검출되지 않았으나, 1곳에서 중금속인 비소 항목이 39.4㎎/㎏로 나타나 기준치(25㎎/㎏ 이하)를 초과했다.
 
이에 따라 해당 시·군은 중금속 초과 어린이 모래놀이터를 내년 1월 철거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어린이 활동 공간인 모래놀이터의 경우 애완견, 길고양이 등의 배설물과 중금속 등 오염원에 노출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환경안전관리기준 준수 여부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환경관리과 환경보건팀
041-635-272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