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장애인보호작업장 취업연수 사업 호응

특수학교 중증장애인 대상 취업 연수사업 연중 실시

2013.10.17(목) 16:39:4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샌드위치만들기 교육.

▲ 샌드위치만들기 교육.


충남도는 특수학교 중증장애인 재학생에게 졸업 전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장애인보호작업장 취업 연수사업을 연중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업연령의 중증장애인에게 실질적인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특수학교 중증장애인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도내 9개 보호작업장에 취업적응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을 위해 도와 행정기관에서는 예산 지원과 학교별 돌봄 교사 인력을 지원하고, 보호작업장은 실습 프로그램, 벤치마킹, 부모들과의 만남, 전담 지도 교사 배치 등의 일들을 수행한다.
 
학생들은 새로운 일을 배우는데 직장생활을 직접 체험해 보는데 만족하는 분위기로, 이번 연수사업은 학생 당사자는 물론 학부모, 특수학교 선생님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내 특수학교 교사들은 “직업재활시설에 대한 추가 지원으로 종전보다 마음 편하게 아이들을 사회에 내보낼 수 있게 됐다”며 연수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요청했다.
 
연수를 마친 후 재학생들은 시설별로 1~2명씩 근로 장애인으로 정식 채용될 예정으로, 현재까지 14명이 프로그램 연수를 마쳤으며 내달까지 모든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학생들은 졸업 전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립을 위해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 종료 후 설문지 조사, 취업 성과 등을 분석해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