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스마트 인재 육성' 주력

지역교육지원청ㆍ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2011.03.30(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오는 3월 30~31일 도내 15개 지역교육지원청(30일)과 12개 직속기관(31일)에 대한 '201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지난해까지는 지역교육지원청과 일선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기관별 특색사업과 주요 현안과제를 청취하고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유관단체, 지역 원로 등의 의견을 듣는 장으로 활용해 왔다.

올해는 최근 구제역 파동으로 많은 축산 농가를 비롯한 기관, 단체 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방문 의견 청취를 하지 않고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일괄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로써 일선 현장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학교가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을 위해 모든 교육행정력을 결집하도록 하는 현장 지원행정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토록 했다.

지역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의 업무보고회에서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역점 과제와 특색 과제를 중심으로 '스마트 인재육성'과 학생이 행복한 '매력있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보고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가족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학습 분위기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의식제고를 위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목요강좌'를 개설, 운영하며 우수참여자에 대해서는 KTX로 떠나는 문화체험을 실시한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뿌리 깊은 역사탐구․함께하는 나라사랑'을 주제로 바른 역사의식을 높이고 군부대 병영 체험을 통한 체험중심의 나라사랑 교육을 전개할 것을 밝혔다.

금산교육지원청은 '금산사랑! 삼동이 홍보대사 육성'을 주요과제로 선정하여 향토문화 체험과 내 고장 이해를 위한 영어 홍보대사 운영 등 실용 영어 능력배양을 강조한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하이! 니하오! 당진 외국어 교육센터'를 통해 글로벌 사회에 필요한 스마트 인재 육성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 캠프 운영과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함께하는 외국어 캠프, 외국어 관련 경연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직속기관인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충남사이버스쿨 운영으로 종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충남 학력 New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사이버 스쿨과 학급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원한 충남유아교육진흥원은 실내 체험 8개 영역, 실외 체험 7개 영역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선택적 체험학습'을 하도록 가족체험의 날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보고회는 김종성 교육감 취임 후 역점을 갖고 추진하는 '바른 품성 5운동'의 정착과 '충남학력 New프로젝트' 실천과 아울러, 기관별 역점사업과 주요 현안과제를 지역·기관별로 추진하여 ‘매력있는 학교’, ‘스마트 인재’를 기르는 공감! 충남교육 실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