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서산시청 이범신氏, 충남도 공무원 소양고사 1등

서산시는 기관부분에서도 지난해 최우수에 이어 올해엔 우수 겹경사

2010.06.25(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 공무원들의 실력과 자질을 겨루는 공무원 소양고사에서 서산시청 세무과에 근무하는 이범신(세무7·사진)씨가 1등을 차지했다.

24일 서산시에 따르면, 도 주관으로 지난 11일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0년도 충남도 소양고사’에서 서산시청 대표로 응시한 이범신씨가 7급부문에서 최고점수를 얻었다는 것.

또 이범신씨와 함께 서산시 대표로 참여한 나머지 5명의 공무원도 고루 높은 점수를 내며 종합 2위로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도청 및 16개 시·군 대표 105명(7급 54, 8~9급 51)이 참석한 올해 소양고사에 서산시에서는 7급부문에 세무과 이범신(세무7)·공보전산담당관실 김명기(행정7)·팔봉면 이고은(행정7)씨가, 8~9급부문에 자치행정과 최진선(행정8)·교통과 장평통(행정8)·인지면 권경아(행정9)씨 등 총6명이 참여했다.

시험은 7급과 8~9급으로 나뉘어 행정법과 한국사(백제사), 외국어를 객관식으로, 지방행정실무와 지방재정실무를 논술시험으로 치러 모두 500점 만점에 고득점 순으로 평가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개인 1위와 기관 1위에 이어 올해에도 개인 1위와 기관 2위의 좋은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꾸준한 직무연찬과 자기계발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디어를 업무에 접목시켜 시민중심 행정서비스로 ‘행복한 서산’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