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원창구 민원24 활성화
2015.03.25(수) 15:44:17 | 서산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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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가 행정기관 방문 없이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민원24’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섰다.
‘민원24’는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민원을 신청, 열람,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다.
시가 지난해 민원처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 35만 3862건 중 민원24 이용 건수는 13만 1690건(37.2%)으로 나타났다.
3건 중 1건 이상의 민원이 민원24를 통해 처리됐다는 얘기다.
시는 올해 민원24 이용 목표 건수를 22만 건으로 잡고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홍보를 벌일 계획이다.
각종 회의와 교육을 통해 가입절차와 사용법을 소개하고, 읍면동 기관단체 방문, 아파트 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농지원부, 건축물대장 등 62종의 민원서류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