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치매 가족과 함께해요

2015.03.19(목) 14:37:48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에서는 치매 환자 및 가족들의 신체적·정신적·경제적 스트레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보건소에서 “마음소리”라는 주제로 치매 가족모임을 실시한다.

치매가족모임은 대부분의 가정이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있어 가족이 주 간병자인만큼, 치매환자 부양으로 지친 가족들의 어려움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교육과 상담을 통해 가족들이 치매환자를 올바로 이해하고 돌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8일 가족모임에서 이석범 충남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는 병명이 아니라 증상이다”며 “치매증상을 보이게 된 원인을 찾으면 치매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며 치매환자 증상 발현시 케어방법 및 의사소통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강의 후에는 치매 가족들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지지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뿐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여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할 문제이다”며 “앞으로 치매 환자 뿐 아니라 그 가족들의 고통을 경감시키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많은 가족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