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단체탐방

단체탐방

충남넷 미디어 > 기획특집 > 단체탐방

천안문화도시, 2024 전국문화도시박람회 참가

전국 문화도시센터와 네트워크 구축 강화

2024.06.05(수) 08:30:45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https://www.ctia.kr/)

천안문화도시, 2024 전국문화도시박람회 참가 사진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이하 천안문화도시)은 지난달 30일(목)부터 6월 2일까지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리조트 일원에서 개최된 <2024 전국 문화도시 박람회×춘천마임축제>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전국문화도시협의회가 주최하며, ‘사람하는 도시, 사랑하는 도시’를 콘셉트로 28개의 문화도시가 홍보관을 운영, 이를 통해 각 문화도시들이 보유한 다양한 문화자원과 라이프스타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또한 도시에서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로컬감각포럼, 축제 현장 이야기 포럼과 문화도시와 예술가의 공생이라는 주제로 의견을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등도 진행되었다.
 
이 가운데 천안문화도시는 전국에서 유일한 문화산업 중심형 문화도시이자 ‘시민의 문화자주권이 실현되는 문화독립도시 천안’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2020년부터 올해까지 진행한 사업 성과를 알리는 데 힘썼다. 이번 박람회는 춘천마임축제와 연계하여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천안하면 떠올리는 호두과자를 특화시켜 제작한 호두과자맛집 지도와 천안문화도시 캐릭터 이끄미 도우니가 함께한 포토존을 활용하여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전국문화도시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고, 천안문화도시 홍보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다.” 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법정 문화도시 24개 도시와 대한민국 문화도시 4개 도시 등과 더욱 공고한 연대와 협력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앞으로도 전국 문화도시들과의 적극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문화도시 브랜딩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문화산업형 문화도시 모델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는 문화산업 중심형 문화도시로 시민 일상 속 취향이 문화적 가치를 지닌 콘텐츠로 생산되고, 소득이 창출되는 문화 생태계 조성 및 시민의 문화자주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담당부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
전화번호 041-621-9890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