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2020.10.12(월) 16:32:49에스오픈(sopen201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언택트 생활도 점점 익숙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조용한 나들이 장소를 찾다 보니 산이 있는 곳을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끼리 조용한 칠갑산 장곡사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한 번씩 들르면 늘 좋은 기운을 받고 오는 듯한 칠갑산을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장곡사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면 바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장곡사는 칠갑산을 둘러싸여 있고 산세가 좋아서 방문할 때마다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장곡사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올라가는 길 주변의 산세가 장곡사의 역사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오래 된 절이지만 잘 가꾸고 정리해 놓아서 언제 방문해도 늘 한결같은 모습입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장곡사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칠갑산 안에 있는 초록색의 풍경에 눈의 피로까지 사라지는 기분입니다. 처음 장곡사에 방문했을 때보다 울창해진 모습에 다음에는 또 어떤 모습이 될지 기대감을 갖게 하는 곳입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절에도 도착했으니 시원한 약수 한 모금 하고 주변을 더 둘러봐야겠지요. 늘 절에 있는 시원한 약수는 속까지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늘 절에 도착하면 저희 가족들은 꼭 한 잔씩 하는 것 같습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이제 천천히 장곡사를 둘러볼까요?
 
장곡사는 워낙 유명한 절이라 장곡사 안에는 다양한 유물들이 있어서 유물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는 절입니다. 보물과, 국보 등이 봉안되어 있으며 대웅전이 두 개인 사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오래된 절이지만 잘 가꾸고 잘 보존되어 있어서 언제 들러도 깔끔하고 아늑한 장곡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차곡차곡 쌓인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 보면 좀 더 장곡사의 풍경을 멋스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좀 더 위쪽에서 바라본 장곡사의 풍경입니다.
 
신라시대 때부터 있었던 것 같은 나무들 사이로 옹기종기 모여 있는 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높은 곳에 올라오면 더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칠갑산 장곡사 나들이 사진
 
위쪽에 있는 대웅전입니다. 대웅전 안에는 보물들이 있어서 촬영이 어렵습니다. 꼭 직접 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오래된 손길이 느껴지는 보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장곡사의 매력은 산과 어우러져 하나가 된 듯한 절의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