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국제행사 승인 행보 본격화

대표브랜드 개발 집중

2015.04.09(목) 11:54:48도정신문(deun127@korea.kr)

충남도는 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및 국비 확보를 위한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돈곤 농정국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복만 충남도의회 의원(금산2), 김시형 금산군 부군수와 박범인 도 정책특별보좌관 등 14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용역 수행자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 및 인삼단체 대표가 참여한 토론 및 의견수렴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김돈곤 국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이번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통해 위기에 처한 고려인삼의 종주지로서 금산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행사 수준에 맞는 타당성 및 필요성 논리개발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달라”라고 용역업체에 주문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9월 ‘기본구상 및 타당성 연구’를 통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국제행사로 추진하는 것에 대한 타당성을 확보했다는 판단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8월 완료를 목표로 추진된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엑스포 개최 타당성 및 필요성 ▲엑스포 기본전략과 방향 정립 ▲엑스포 프로그램 및 연출계획 등이며, 특히 2017인삼엑스포의 대표브랜드 및 킬러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도는 기본계획 연구용역이 마무리 되는대로 올 하반기에 국제행사승인신청서를 제출해 승인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016년 상반기에는 (재)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발족할 예정이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