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보령 공군사격장 갈등해결 물꼬

민·관 협의회 구성 환경피해 조사계획 수립

2015.03.27(금) 15:18:45도정신문(deun127@korea.kr)

충남도는 지난 23일 보령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단체 및 관계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보령 공군사격장 환경피해 해결을 위한 민·관 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발족한 민·관 협의회는 지난 1961년부터 보령시 신흑동 일원에서 운영해 온 공군사격장으로 인한 환경 피해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환경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도와 보령시 및 지역주민과 전문가·환경단체 관계자 등 16명으로 구성됐다.

민·관 협의회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 ▲박상배 보령시 의회 ‘공군사격장 피해조사 및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이해은 삼현교회 원로장로 ▲유경희 녹색연합 상임대표를 공동대표로 선임해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민·관 협의회는 보령공군사격장 환경피해 해결을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과 환경피해 조사 계획 등도 함께 마련한다.

또 협의회 산하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협의회 의결사항에 대한 이행방안을 수립하는 것은 물론 실질적인 갈등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도민협력새마을과 041-635-3665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