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충남 중국과의 교류 거점 마련 ‘고삐’

道·칭하이성 우호협력 체결

2014.09.05(금) 00:17:26도정신문(deun127@korea.kr)

충남 중국과의 교류 거점 마련 ‘고삐’ 사진

충남도와 중국 실크로드 경제벨트의 중심지인 칭하이성 간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이 강화된다.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중국 서부지역 순방에 나선 지난 1일 칭하이성 부성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도와 칭하이성간 교류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체결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행정, 문화, 관광,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칭하이성은 ‘세계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중국 북서부 칭장고원에 위치한 성으로, 풍부한 지하자원과 중국 정부의 서부대발전 정책 등에 힘입어 수년째 10%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송 부지사는 칭하이성 방문에 이어 2일에는 쓰촨성으로 이동해 부성장과 현지 관계자들과 함께 경제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4일에는 산업 원자재 생산기지가 건설 중인 구이저우성에서 우호를 위한 교류협력을 체결한다.

중국 방문 마지막 일정인 5일에는 원난성에서 남아시아 진출 교두보 확보 및 신뢰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송 부지사는 “이번 중국 방문은 기존 동부지역 중심의 교류에서 최근 중국 정부의 육성정책에 따라 급성장 중인 서부지역까지 교류기반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석두 부지사는 칭하이성과 구이저우성 등 중국 서부지역에 교류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중국 순방에 나섰다.
●국제통상과 041-635-3357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