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6월 5일 토요일 방송뉴스

2010년 6월 5일 토요일 방송뉴스

2010.06.04(금)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세요.CNi 주간뉴습니다.
6월은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이에 국가유공자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한 각종 보훈행사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남지부에서는 앞으로 2개월간 국가유공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국가보훈대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6월 5일 CNi주간뉴스 전해드립니다.

5월31일 (월)
석유화학산업 관련 전문가 한자리에
석유화학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전문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충남 대산을 비롯한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관계자와 충남도 경제산업국장 등으로 이루어진 약 70여명의 전문가단은 지난 28일, 석유화학산업 관련 정책포럼을 가지고,관련 산업의 고도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지난 28일, 다문화정책위원회 개최
도내 다문화 가족을 위한 정책위원회가 지난 28일 개최됐습니다.도는 이날 다문화정책위원회 회의를 소집해, 다문화가족 실태조사의 분석결과를 보고받았으며, 해외 출신 결혼이민자들이 직접 출연한 다문화 관련 홍보영상물의 심의를 진행했습니다.

6월1일 (화)
충남도, 고령화 대비 의료서비스 개선
충남도는 거동이 불편해 쉽사리 병원을 찾지 못하는 노인들을 위해서
집안에서도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격영상진료 시스템을 도입합니다.도는 지난 2007년부터 3년여에 걸쳐 구축해온 이 원격영상진료 시스템을 올해 보령, 서산지역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3개월간, 산림병해충 방제대책본부 운영
산림 병해충 집중발생시기를 맞이해 충남도가 6월 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각 시군 산림부서에 산림병해충 방제 대책본부를 운영합니다.
이에 도는 산림, 가로수, 정자목 등 생활주변 나무에 대한 병해충 발생 예찰조사를 실시하고, 도 산림연구소에 나무병원을 설치할 방침입니다.

6월3일(목)
충남도지사, 민주당 안희정후보 당선
지난2일 실시된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안희정 후보가 충남도지사에 당선됐습니다. 충남 논산출신의 안희정 당선자는 지난 89년 정계에 입문해 21년간 소신있는 정치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충남도지사 당선을 계기로 지역균형발전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보령시 관광상품 개발, 모니터링 실시
보령시는 대충청 방문의해 사업의 일환으로 옛이야기 투어와 투르드 여행 등의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29일 모니터링 투어를 실시했습니다.시는 이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투어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있으며,오는 5일부터 수정된 프로그램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6월4일(금)
충남도 산하기관 경영평가 결과발표
충남도는 지난달, 도 산하 12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경영평가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여성정책개발원이 관리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사업선정과 실적 등을 평가한 경영부문에서는 교통 연수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또한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는 역사문화원이 최우수 기관으로 뽑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해외전문가 초청, 국화 세미나 개최
충남도가 화훼 선진국인 네덜란드와 본격적인 기술교류에 나섰습니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3일, 예산국화시험장에서 충남국화연구원 관계자 등 100 여명과 함께 네덜란드 화훼 전문가를 초청해 국화기술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지난달 말,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충남지역의 경제가 다소 상승세를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제조업 생산율을 비롯해 소비심리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우리지역의 경제처럼 도민 여러분의 가정도 활기가 가득한 한주가 되길 바랍니다. cni주간뉴스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