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안희정 지사, 中진출 충남기업 찾아 격려

쑤저우 공업원구 시찰·충청향우회 회장단과 간담회 갖기도

2012.06.20(수) 17:09:07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안희정 지사, 中진출 충남기업 찾아 격려 사진


중국·홍콩을 방문 중인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순방 나흘째인 20일 중국에 진출한 도내 기업을 방문,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한 기업은 ‘동화광전(법인장 송동철)’으로, 안 지사는 업체의 현황을 듣고 현지에서의 어려운 점 등은 없는지 살폈다.


동화광전은 TV와 컴퓨터 LCD백라이트를 조립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2001년 중국에 진출했다. 종업원은 모두 1300명이며, 지난해 5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외국인 투자기업 우대 축소와 세제·노동·환경·토지규제 강화 등 중국에서의 투자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으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동화광전이 위치한 쑤저우 공업원구는 중국과 싱가포르 정부가 합작한 국가급 개발구로, 288㎢의 면적에 인구는 70만명이며, 3299개 외국기업이 입주해 있다. 주요 업종으로는 반도체와 LCD, 자동차, 항공산업 클러스터 등이다.

이 지역은 특히 기업 설립 수속 기간이 3일에 불과하며, 독립적인 세관을 운영하고 있다.


안 지사는 이날 이어 쑤저우에서 상하이로 이동, 상하이 충청향우회회장단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안 지사는 중국·홍콩 순방 배경 및 성과를 설명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기업 등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