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영상뉴스

영상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영상뉴스

기능성 양잠산업 우리가 책임진다

애누에와 누에씨 710상자 농가에 공급 소득 향상에 기여

2012.06.04(월) 16:47:48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기능성 양잠산업 우리가 책임진다 사진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지난달 18일과 31일 2회에 걸쳐 최고 품질의 누에씨와 애누에 등 710여 상자를 도내 100여 사육농가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애누에 등은 잠사곤충사업장이 10일간 인공사료를 이용 공동사육한 것으로, 모내기 등 농번기와 겹쳐 애누에 생산이 어려운 농가의 일손 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도내에는 200여 양잠농가가 100ha의 뽕밭에서 누에 사육과 오디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혈당강하용 누에가루가 건강보조 식품으로 이용되면서 양잠산물 소비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정부의 양잠산업 육성지원으로 미래첨단산업으로도 각광을 받는 등 다시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앞으로 최고품질의 누에씨는 물론, 누에가루용, 동충하초용, 수번데기용 등 농가 사육 목적에 알맞은 맞춤형 품종을 생산 보급해 안정적인 농가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 생산한 누에씨는 농촌진흥청 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누에씨 품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된 누에씨는 매년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양잠농가에 공급되고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