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면,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 실시키로
친절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한 명품 행정 실현
2012.05.20(일) 16:07:07보령시청(voicecolor@korea.kr)
주포면(면장 김장화)에서는 공직자 전화 모니터링 및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이후 직원들의 민원 친절도가 많이 향상되었으나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있어 친절서비스 모니터링을 추진하기로 했다.
친절 서비스 모니터링은 직원들이 타 지역 관공서 및 공?사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체감하는 민원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직원들을 3개 팀으로 구성, 팀별로 방문대상지를 2개소씩을 선정하여 친절한 응대 및 업무처리 자세,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등 5개 항목을 점검하여 총 100점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팀별로 평가 보고서를 작성하여 방문결과 보고회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은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체험하게 되는 친절 서비스 응대 스킬 모니터링으로 진행되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명품 행정을 실현하게 될 것으로 판단된다.
김장화 주포면장은 “그 동안 본청에서 실시한 친절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직원들의 민원 친절도가 많이 향상되었지만 주포면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한발자국 더 다가가는 친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같이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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