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농어촌 지역 정보화 기반 확충 가속화 핫이슈

2005-01-19 | 공보전산담당관실


<서산시, 농어촌 지역 정보화 기반 확충 가속화>
- 정보화마을 조성 등 5개 분야 4억3000여 만원 투입 … IT봉사단 구성, 마을순회 정보서비스 확대키로 -

 

  서산시는 도시에 비해 열악한 농어촌 지역의 정보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마을 홈페이지 구축 사업 등 모두 5개의 중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4억 3000여 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모두 3600여 만원이 투입되는 '2005 고향사랑 넷 사업 추진 계획'을 확정하고 이 달 말까지 관내 243개 마을로부터 사업 희망 신청서를 받는다.<관련 사진 있음>

 

  시는 희망 신청서를 낸 마을 중 60개 마을을 선정한 후 이들 마을회관에 컴퓨터 1대씩을 보급하고 마을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또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을 인터넷을 통해 알릴 수 있는 마을 공식 홈페이지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 시는 사업비 6000만원을 들여 15개 읍.면.동사무소 설치된 디지털 방의 기능 보강에 나선다.  컴퓨터 인터넷 접속 속도를 높이고 칸막이와 노후 된 전산장비를 교체하는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디지털 방을 찾는 주민들은 보다 나은 서비스가 받게된다.

 

 시는 또 올해 정보화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해 연인원 3200명을 목표로 컴퓨터 이론 및 기초 실무 교육에 나선다.
 

 특히 시는 컴퓨터 전문지식을 소유한 대학생, 학원강사 30명으로 ‘IT봉사단‘을 구성한 뒤 이들 소외계층 가정을 순회 방문해 컴퓨터 장애처리 등을 해 줄 계획이다.

 

 시는 또 2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어가는 정보화마을(대산읍 운산5리)조성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하기 위해 오는 2월부터 마을주민 정보화 교육을 비롯한 정보센터 구축 등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 시는 올해 도시민들에게 농촌 체험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체험관광마을을 추가로 발굴하고 모두 2700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9개 농촌 마을 홈페이지도 제작해 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 인터넷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면서 지역 정보화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에는 지역 정보화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정보전산담당(전화660-2462)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