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2022-06-03 | 군정홍보팀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제67회 현충일을 맞이해 6일 부소산에 자리한 충령사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을 엄숙히 거행했다.

기관·사회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부여군의회,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묵념에 이어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순으로 진행됐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추념사에서 “오늘 우리가 자유와 평화, 번영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 덕분이며 그 숭고한 희생 위에서 오늘의 우리 국민은 대한민국의 주인공이 되었다”며 “우리에게 애국이라는 위대한 유산을 물려주신 호국영령들께 깊은 존경을 바치면서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준비에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사회단체의 협조와 군민들의 참여가 더해져 한층 더 의미 있는 현충일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

부여군은 이달 국가유공자 유족 등 보훈단체에서 전적지를 순례하고 대전 현충원을 방문·참배하는 등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추모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관련사진 : 현충일 행사 장면


 

군정홍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