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백제문화제재단, 학술심포지엄 ‘백제의 치석과 결...

2022-04-25 | 군정홍보팀


-백제인의 뛰어난 석조기술 재조명 및 백제역사문화 콘텐츠 대중화 방안 등 제시-

백제문화제재단(대표 신광섭), 국립부여박물관, 사비고고학연구회는 지난 22일 백제의 테크놀로지Ⅰ 학술심포지엄 ‘백제의 치석(治石)과 결구(結構)’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백제 역사문화 콘텐츠와 대중화 방안’을 주제로 백제문화제재단 자문위원인 한국전통문화대 이도학 교수의 심도 있는 강연이 펼쳐졌다. 백제인의 뛰어난 석조기술을 재조명하고 상당 기간 왜곡돼 온 백제의 역사를 사실적?효과적으로 알리자는 의도다.

특히 눈여겨볼 내용은 이름이 밝혀진 백제의 유일한 공주였으나 오랜 세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계산공주 설화’의 콘텐츠 활용방안이다.

계산공주는 백제 의자왕의 왕녀로 존귀한 신분임에도 몸소 무예를 배워 전쟁을 주도하는 위치에 있었던 인물로 전쟁에 대한 고대적 관념과 함께 한국 고대 여성의 역동적 삶에 대해 시사한다.

한편 백제문화제재단은 이달 22일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 약 2달간 계산공주를 주제로 한 ‘백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향후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여 계산공주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 관련사진 : 학술심포지엄 장면


 

군정홍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