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으로 농가 ...

2024-05-23 | 홍보미디어팀


-현재 결혼이민자 가족 초청 161, 업무 협약 체결 농가 매칭 52, 공공형 45명 등 총 258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부여군은 지난 419일을 시작으로 업무 협약(이하 MOU)을 맺은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부여군으로 속속들이 입국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은 지난 17일 기준 4차 입국하였으며, 부여군은 총 97명의 계절 근로자들을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20개 농가 및 공공형 일자리에 배치하였다.

 

이번 MOU 체결 계절근로자 입국은 유독 어렵게 성사되었다. 필리핀 내부 사정으로 일정이 지연됨에 따라 농번기 일손 지원 공백이 불가피했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법무부, 필리핀 현지 지자체,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 필리핀 비자센터와 전자우편과 전화로 소통하며 신속한 행정 처리를 추진하여 일정에 차질 없이 근로자들을 입국시킬 수 있었다.

 

현재 군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결혼이민자 가족 초청 161, 업무 협약 체결 농가 매칭 52, 공공형 45명 등 총 258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도입되어 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배정을 통해 지속해서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근로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농가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근로자와 농가 양측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현장점검 및 민원 해결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등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 농촌 일손 부족의 문제는 이미 심각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도입된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부여군 농가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전한 농업 근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 농가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농업인력지원팀(830-2496) / 이장영

관련사진 : 필리핀 외국인계절근로자 입국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