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축산농가 가축재해보험 가입비 20억 원 지원

2024-02-07 | 홍보미디어팀


-484, 호당 600만 원 한도 지원-

 

부여군(군수 박정현)2024년 축산농가 484호의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위해 올해 국비 포함 20억 원을 지원한다.

 

가축재해보험은 각종 자연재해, 화재, 질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가축 피해를 보상하여 농가 소득 및 경영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호당 600만 원 한도에서 보험 가입비의 70%를 지원해 축산농가는 30%를 부담한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나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보험 대상 가축을 사육업으로 허가·등록한 축산농가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대상 가축은 소, 돼지, , 가금류(, 오리, , 메추리, 칠면조, 타조, 거위, 관상조)와 기타 가축(사슴, , 꿀벌, 토끼, 오소리)으로 총 16개 축종이며, 태양광 및 태양광 발전시설을 제외한 가축을 사육하고 있는 축사 시설물(축사, 부속물, 부착물, 부속설비)도 가입이 가능하다.

 

농가에서는 NH농협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 등 6개 재해보험사업자 중에서 가입할 수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화재 및 이상기후로 인한 수해·폭설 등 각종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축산 경영을 위해 가축재해보험에 적극적으로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지난해 관내 축산농가 중 514 농가에 216천만 원을 지원하여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에 기여했다.

 

담당부서 : 축수산과 동물보호팀(830-3876) / 이경희

관련사진 : 굿뜨래웰빙마을 전경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