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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군뉴스

?부여, 친절교육으로 감동 서비스 제공

2008-10-22 | 관리자


-부여군 민원인 맞이 굿모닝 친절교육 실시-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20일 재난상활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중심으로 민원인을 정성껏 모시기 위하여 민원인 맞이 굿모닝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매월 1회씩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와 서비스의 기본매너를 말과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응대에 둔감해진 감성을 일깨우고 반가운 인사로 민원인을 맞이하면서 최상의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이번교육은 고객과의 접점시(MOT) 민원인과 눈높이를 맞추고 귀 기울일 수 있는 민원응대 요령을 배우고, 소홀해지기 쉬운 친절서비스에 대한 의식을 일깨워 주고 있다.
이밖에도 부여군에서는 민원인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한 지역에서 빠른 시간 내 민원을 신청하고 받아볼 수 있도록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를 실시하였으나 지난 5월부터 고객만족과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처리기간을 종전에 1~3시간 이내 처리사무는 1시간 이내로 처리하고, 3시간 이내 사무처리는 2시간 이내로 처리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각종 민원 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여 군민에게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성을 다하여 섬김으로써 다시 찾고 싶어 하는 부여군청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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