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굿뜨래 농업발전위한 화합의 한마당 펼쳐

2008-11-11 | 관리자


- 제13회 부여군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10일 굿뜨래 농업의 발전과 부여 농업인의 긍지를 고취시키고 생명산업의 요람인 농촌을 지켜나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제13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농업인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경복(석성면 증산리)농업인이 부여군농업인대상을 수상하는 등 굿뜨래 농업발전 유공자 28명에 대하여 표창 및 공로패가 수여되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주요행사로는 16개 읍면이 참가한 가운데 윷놀이, 2인3각 경기 등 체육경진과 퀴즈왕선발대회, 장기자랑, 노래자랑 등 한마음 잔치를 통하여 부여군 농업인이 하나가 되어 2008년을 되돌아보고 2009년의 풍년농업을 다짐하는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하였다.
부여군은 굿뜨래농업의 집중적인 육성을 통하여 농림부 농정업무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군, 굿뜨래 멜론 농림부장관상, 굿뜨래 밤 향토산업육성 대상, 굿뜨래 브랜드 국내 지자체 브랜드인지도 1위, 우리나라 명품농축산물 베스트 30 선정,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영혁신 대상, 글로벌 경영인 대상,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굿뜨래 멜론 우수브랜드 선정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김무환 군수는 “굿뜨래 브랜드의 세계화, 농·특산물 대형판매장 구축, 농업발전기금 조성, 고품질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지원, 수출작목 생산단지 조성 등 굿뜨래 농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