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논산시 도시가스 공급

2002-09-16 | 운영자


- 중부 도시가스공사 착수 5개월만



논산시민들의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이 11일 부영아파트를 시작으로 본격 공급되기 시작했다.



중부도시가스는 지난 5월부터 지산동 한국가스공사 관리사무소에서 시청까지 10km에 이르는 도시가스 선로공사에 착수 5개월만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날부터 논산에 첫 도시가스를 공급했다.



논산 정압기지(G/S)를 통해 8.5kg/㎡의 압력으로 논산지역 각 가정에 공급되는 도시가스는 오는 11일 취암동 주공 1차 아파트, 17일 세중네오클레식 아파트에도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논산시와 중부도시가스는 올해 안에 조흥 로즈빌 아파트를 비롯해 연립, 빌라, 일반용 주택 등 3,000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방침이다.



도시가스는 LPG가스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논산지역 주민들 대부분 LPG를 사용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가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가스와 LPG가스 가격을 비교할 때 도시가스는 ㎡당 491.12원인 반면 LPG가스는 kg당 678.10원으로 평균 20% 정도 도시가스 비용이 저렴, 경제적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청정연료인 도시가스가 논산시내 전역에 공급되기 시작하면 가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운영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