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도자료(11월11일) 핫이슈

2004-11-11 | 공보전산담당관실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12일 오전 10시 서산시의회 제101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이어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문화회관운영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할 예정.

 

<서산 '사랑의 집짓기 운동' 바람 솔솔>

 

 충남 서산지역에서 어려운 이웃의 집을 새로 지어주는 새로운 형태의 '사랑의 집짓기 운동(해비타트)' 바람이 일고 있어 연말연시를 앞두고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올해 초 결성된 서산시자원봉사협의회(회장 안기선)는 10여 년째 시골 초등학교 분교 숙직실에 의존해 살고 있는 이흥구씨(63. 지곡면 중왕1리)에게 컨테이너를 개조한 주택 1채를 마련해주고 11일 조촐한 준공식을 가졌다.

 

 사랑의 집이란 이름이 붙여진 이 주택은 컨테이너 박스를 개조해 지붕을 덮고 내부에는 보일러 시공 등 내부 단열 작업과 도배, 장판, 주방기구까지 설치된 19.8㎡(6평) 규모의 조립식 주택으로, 착공 4개월만에 완공됐다.

 

 건축비로 700여 만원이 들어간 이 집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30여년전 보일러공으로 일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해 정신적으로 불완전한 삶을 살고 있는 이씨가 남은 여생을 보내기엔 안성맞춤이다.

 

 이로써 서산지역에서는 지난 6월 유사석(76.동문동) 할머니의 거처로 제공된 '사랑의 집1호'에 이어 두 번째로 '사랑의 집 2호'가 탄생된 셈이다.

 

 자원봉사 협의회가 이씨에게 집을 지어주기로 결정한 것은 이씨가 불편한 몸을 이끌고 간혹 마을 주민들의 농사일을 거들며 얻은 품삯과 국민기초생활 보호 대상자에게 주는 월 20여 만원의 생계비에만 의존한 채 모 초등학교 분교 숙직실에서 홀로 살고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면서 비롯됐다.

 

 협의회는 곧바로 회원들간에 토론을 거쳐 이씨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기로 결정하고 지난 8월초부터 틈틈이 회원들의 땀방울로 근사한 집을 만들게 됐다.


 더구나 이번 주택이 마련되기까지는 이 마을 이장인 이상득씨(56)를 비롯한 마을주민, 행정기관, 지역건설업체, 농협 등 각계의 도움이 컸다.

 

 남경건설 대표 안연길씨(40)는 주택 진입로가 없어 어려운 사정에 놓였다는 소식을 접하고 15t 트럭 2대분의 골재(시가 100여 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지원해 진입도로를 냈다.

 

  또 지곡농협(조합장 임영래)과 지곡면사무소(면장 임창순), 마을주민, 봉사회 회원들도 각각 40㎏짜리 백미 1포, 생활용품셋트, 냉장고 1대, 주방용품과 침구류 셋트 등을 구입해 이씨에게 집들이 선물로 전달했다.

 

 이 씨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큰 선물을 받고 보니 뭐라 감사의 말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도움을 주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열심히 남은 여생을 보낼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 회장은 "주택을 지으면서 진입로와 행정적인 절차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면사무소와 각계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조촐한 준공식을 갖게 돼 회원들 모두가 매우 기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힘을 합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나설 생각"이라고 말했다.
,
 한편 회원 180여명에 6개 분야별 봉사회로 구성된 서산시자원봉사협의회는 독거노인세대 밑반찬 제공, 집수리봉사, 겨울철 대비 보일러 수리 등 사회의 그늘진 곳을 찾아 훈훈한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관련사진있음>


                                                                             문의 : 공보담당(660-2221)


 사진설명) 11일, 안기선 서산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사진좌측)이 11일 지곡면 중왕리 사랑의 집 앞에서 마을주민과 회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흥구(63)씨에게 집들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서산시 의회 제101회 임시회 오늘부터 7일간 열려>

 

  서산시의회(의장 이완복)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제101회 임시회를 열어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 및 승인을 비롯한 시정질문에 들어간다.

 

  시의회는 12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임시회 회기결정 건과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 건을 처리한 뒤 총무.산업건설위원회를 열어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4건에 대한 심의에 들어가게 된다.

 

  또 이번 회기 중 15-17일까지는 집행부인 시청 각 실.국에 대한 시정질문에 들어가게 되며 오는 18일 서산시장수 노인수당지급조례안을 비롯한 4개 조례안과 200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을 끝으로 7일간의 회기를 마감한다.

 

 

                                                                         문의 : 의회법무담당(660-2213)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