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출생코호트 사업’ 참여로 아이 건강 지켜주세요!

2015-11-04 | 공보계


태안군이 환경오염에 의한 건강영향 조사를 통해 지역 산모와 어린이의 건강 지키기에 나선다.

태안군에 따르면, 군 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최영현)는 환경부와 함께 태아에서부터 청소년기까지의 건강영향 추적조사를 내용으로 하는 ‘어린이 환경보전 출생코호트(Birth Cohort) 사업(이하 출생코호트 사업)’을 실시하며 임신 20주 미만의 산모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기적인 어린이 건강 보호 정책 마련을 위해 실시되는 출생코호트 사업은 지역 어린이들의 성장단계별 환경유해물질에 의한 건강영향을 조사해 환경노출과 질병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것으로, 태아가 자라서 청소년이 될 때까지 20여 년 간 장기적으로 시행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산모는 중금속 등의 환경유해물질 검사와 어린이 성장·신경 인지발달검사, 실내 환경 측정, 기념품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임신 20주 미만의 산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2월까지 태안·서산 지역 통합 선착순 60명 마감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건강을 지키고 질병 예방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출생코호트 사업에 지역 산모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환경보건센터(041-671-5364)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