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제5기 ‘충남학’ 프로그램 내달 7일부터 운영

2016-03-17 | 공보계


도내 최초로 ‘충남학’ 강좌를 개설해 지역 정체성 정립에 앞장서고 있는 태안군이 올해 5·6기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평생학습센터(군립중앙도서관 4층)에서 4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제5기, 9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제6기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5기 충남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학 프로그램은 충남 전역 및 태안지역의 역사와 문화 전반을 이해하는 학문으로, 군은 지난 2014년 도내 최초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충남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하며 지역 자긍심 고취에 나선 바 있다.

군은 충남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강사를 위촉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군 자체 전문가를 선정해 특강을 실시하는 한편, 전통축제·지리·건축 등 충남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다방면의 세부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현장 답사도 추진하는 등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교육을 듣고자 하는 군민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을 방문하거나 전화(041-670-5988) 또는 평생학습센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Ill.taean.go.kr)로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 및 교재는 무료다.

군 관계자는 “군은 보다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지역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이번 제5기 충남학 교육 프로그램에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