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충남도 우수지회 선정 쾌거!

2015-12-10 | 공보계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지회장 고대식, 이하 태안군지회)가 충청남도 우수지회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지회는 지난 8일 공주시 교통연수원에서 열린 ‘2015년 충청남도 새마을운동 촉진대회’에서 도내 우수지회로 선정됐으며, 이밖에도 태안군지회 김기원 협의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안면읍 윤선점 부녀회장과 태안군지회 고나희 사무국장이 각각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무려 1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충청남도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행복공동체 으뜸충남’이라는 주제로 새마을운동이 추구하는 ‘나눔·봉사·배려’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15개 시·군 새마을지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태안군지회는 올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써 ‘군민이 행복하고 희망찬’ 태안군 건설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지회로 선정됐다.

특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밑반찬 만들기, 목욕 봉사, 쌀 및 김장 나눔 등을 실시하는 한편, 스승의 날에 퇴직 교사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추석에는 군 전역의 무연고 분묘를 찾아 벌초를 실시하는 등 연중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군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고대식 지회장은 “그동안 태안군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온 새마을지회가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마음과 정성을 나누는 새마을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