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 운영

2015-08-26 | 공보계


태안군이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상담창구 운영에 나선다.

군은 이달 중순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지역 내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창구는 기업과 구직자 간 정보 제공과 취업지원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것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군립중앙도서관 북카페(매월 첫째주, 둘째주)와 태안읍사무소 민원실(매월 셋째주, 넷째주)에서 운영된다.

주요 상담 내용은 △현장 구직 등록 △현장 알선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이며,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자의 재능기부와 여성취업지원 상담사의 합동 근무도 실시되는 등 태안군 내 취업지원 관련 부서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종합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창구 운영이 기대된다.

군은 이번 ‘찾아가는 창구’ 운영을 통해 민선6기가 추진 중인 현장행정과 군민행정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골프매니저 양성과정’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등 그동안 큰 호응을 얻었던 군 차원의 취업 서비스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취업 알선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를 운영하게 됐다”며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되는 상담창구에 많은 구직자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