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추석 대비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실시

2015-09-09 | 공보계


태안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군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추석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폐수배출 관련시설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폐수 등 불법 투기 업체 등 중점감시 대상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군은 연휴 전 사전 계도를 통해 자율 점검을 유도한 뒤 연휴 기간 공장주변 하천 등 오염의심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 후에는 배출시설 및 오염방지시설 등을 장기간 가동하지 않은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시설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에 나서 환경오염 요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2개반 5명으로 단속 지도·점검반을 편성, 농공단지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취약지역 87개소에 대한 중점 감시에 나서게 되며, 단속 기간 중 환경오염 사업장과 고의·상습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처벌을 강화하는 등 환경오염 위법행위 근절을 위한 고강도 관리·감독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태안군을 찾는 귀성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보다 깨끗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명절 이전부터 대대적인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에 나서기로 했다”며 “보다 깨끗한 태안군을 이뤄낼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