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고품격 민원행정 기반조성으로 군민 행복지수 높인다!

2015-09-11 | 공보계


태안군이 민선6기 2차년도를 맞아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품격 민원행정 기반조성에 나선다.

군은 10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통해,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고 친절·공정·신속의 기본자세로 고객 중심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군민 행복지수 증진이라는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민원혁신을 지속 추진키로 했으며,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시스템을 운영해 민원행정의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민원인들이 제기한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원인을 찾아 해결책을 마련하는 적극적 피드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민원 제도개선 사항 및 시책의 지속 발굴에도 적극 나서, 선진 민원행정을 추진하는 지자체를 벤치마킹하고 새로운 시책을 발굴해 접목하는 한편, 행정자치부의 ‘민원실 표준모델’을 활용해 민원실 환경 및 시설을 개선하는 등 주민들의 편의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군의 이러한 민원행정 개혁 의지는 민선6기 들어 군이 추진 중인 ‘군민 맞춤형 민원행정’의 일환이라는 것이 김달진 민원봉사과장의 설명으로, 군은 민원인의 편의와 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총 1억 7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조직, 서비스, 환경 등 3개 분야에 대한 개선에 나서며 군민을 위한 획기적인 변화를 추진해왔다.

그 결과,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을 구축하고 민원처리 알림 문자정보시스템을 운영해 이전 대비 59.6%의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을 기록하는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배치하고 고객응대 매뉴얼을 제작·배포하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질 향상을 이끌어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군은 군민을 직접 찾아가는 지적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지적재조사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통해 군민 재산권 보호 등 실생활 만족도 제고에 앞장서는 한편, 친절하고 안전한 위생접객문화 조성을 위해 업소 종사자 친절교육과 지도·점검에 나서는 등 모든 군민이 직접적인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민원행정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김달진 민원봉사과장은 “말로만 외치는 친절을 넘어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군은 모든 공직자들이 나서 군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 고품격 민원행정 기반 조성에 철저를 기하고 지적재조사와 위생접객업소 관리 등 현재 진행 중인 대민 서비스의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민선6기 ‘행복한 군민’을 이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