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학교운동장 환하게 밝혀요!

2006-06-15 | 공보체육담당관


- 천안시 2억3천만원 들여 입장초등학교 등 10개교 야간조명설치 -


시민들이 야간에 운동과 산책 등을 위해 자주 찾는 학교운동장에 환한 조명시설이 설치됐다.

천안시는 관내 103개 총·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의견조사를 통해 조명시설 설치를 희망한
10개교에 대하여 야간 조명 시설을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2억3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하는 등 학교운동장 조명시설 설치는 연초 ‘천안시 주민체육시설용 야간조명장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학교 운동장을 개방하여 지역 주민의
체력단련과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는 곳을 대상으로 6월말까지 조명시설을 마무리 하게 된다.

이번에 조명시설을 갖추게 되는 학교는 △입장초등학교, 신안초등학교 △두정초등학교 △미라초등학교 △쌍용초등학교 △용암초등학교 △용암초등학교 △서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7개교와 △두정중학교 △봉서중학교 △천안여중학교 등 3개교이다.

타워형 조명시설이 설치된 학교는 저녁시간에 주민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야간에 조명을 점등하며, 유지관리와 전기요금 등은 시에서 지원한다.

학교운동장에 조명 시설을 갖춤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체력증진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탈바꿈되어 학교운동장의 효과적 활용을 지원함은 물론, 학교와 지역사회 역할을 넓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천안시는 학교운동장이 주민 체력증진과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학교운동장 야간조명시설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 이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