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청「진수동」씨 산림청장표창 수상

2005-11-01 | 공보체육담당관


- 산불예방활동 유공 신속한 조기대응으로 현장진화 기여 -

천안시청 산림과에 근무하는 「진수동」(기능8급 44세)씨가 산불 예방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림청장 표창을 받았다.

「진」씨는 금년 2월 15일~5월 14일까지 실시한 봄철 산불예방 비상근무 기간에 휴일을 포함 하루도 결근 없이 산불위험 지역인 광덕면, 북면 등 매일 순회하면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으며,

농가에서 논두렁 등의 소각행위로 인해 산불발생 우려가 높거나 소규모 산불에 대해 수차례에 걸쳐 산불감시원과 함께 초기에 진압 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4월 북면 용암리 인근 야산에 발생한 산불을 감시원으로부터 통보 받은 후 진화대원을 인솔 진화작업에 참여하여 산불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주변인가에는 안전을 위해 소방차와 진화차량으로 물을 뿌리는 등 신속한 조치로 대형 산불로 확산될 수 있는 상황을 차단하고 인명과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칭송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진」씨는 산불 취약지역을 순찰하면서 산불예방 홍보전단을 등산객과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방송차량을 통해 홍보방송을 매일 실시하며 순찰을 실시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전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산불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표창은 11월 1일 천안시청 직원 월례모임 자리에서 「성무용」시장이 전수했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