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야구장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 보고회 가져

2005-08-23 | 공보체육담당관


천안시는 12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성무용」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용역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 야구장 건립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천안시 삼용동 359번지외 64필지에 1만3천석의 프로야구 및 국제경기가 가능한 시설로 건립 계획인 야구장 건립의 개발 여건, 개발의 기본 구상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토론을 벌였다.

용역수행 업체인 “(주)강호엔지니어링”은 야구장 건립 대상지가 부지확보가 상대적으로 용이하고, 접근성과 생활체육시설과의 연계가 유리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법규검토 및 타 자치단체의 사례조사를 통해 야구장의 내부·외부 공간도입가능 시설 등을 제시했다.

또한 야구장 건립은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활동 공간 확보와 휴식 및 공공복지 공간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시설간 상호 연계성과 운동시설의 집단화로 경기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시설배치가 필요함을 밝혔다.

기능별 공간배치로 대상지를 체육시설용지, 편익시설용지, 조경시설용지로 구분하고 △체육시설용지에는 야구장, 스포츠센터, 생활체육시설 △편익시설 용지에는 주차장, 광장, 도로를 △조경시설요지에는 공원과 녹지 공간을 조성 기능성, 편리성 및 쾌적성을 고려하여 토지를 합리적으로 이용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보고된 내용에 대한 논의를 갖고 추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협의된 내용을 수렴하여 최종 보고서에 반영하게 된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