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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군뉴스

무인 민원발급기 6곳에 추가 설치

2006-03-15 | 공보체육담당관


- 읍·면 지역 등 15일부터 운영 시민이용 도움 줄듯 -

천안시가 행정기관의 주5일제 근무로 인한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6대를 추가로 설치하고 1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그 동안 시청민원실을 비롯하여 주요 관공서와 대형유통매장 등에 9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운영되어왔는데 주로 시내지역에 위치해 있었는데,

이번에 추가 설치 장소는 △성환읍사무소 △성거읍사무소 △병천면사무소 △풍세면 사무소 △원성2동사무소 △롯데마트 성정점 등으로 지역적 안배가 되도록 하여 주민 편의를 돕게 된다.

발급 가능 민원은 주민등록등·초본과 개별공시지가, 토지(임야)대장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병적증명서 등이며, 등기부등본은 근무시간 중에(시청민원실, 문화동청사, 법원등기소) 만 발급이 가능하며.

민원발급 시간은 읍면동사무소의 경우 오전 9시~오후6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이며, 롯데마트 성정점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까지 오전9시~오후9시까지 운영한다.

천안시는 앞으로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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