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대학생 건축 현장 배우기 돕기 나서

2006-03-15 | 공보체육담당관


- 지역 4개 대학 건축학 전공 대학생 시청사·아파트 건축현장 방문 -

천안지역에 위치한 대학의 건축 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들이 시청과 민간기업에서 발주한 건축현장을 방문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 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천안시는 13일~16일까지 4일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남서울대학교, 천안공과대학 등 4개 대학의 대학생 2백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대학의 개강에 맞춰 실시된 체험학습은 전공과목과 연계하여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습능률 향상을 위해 계획한 것

현장 학습은 전반적인 현황설명을 청취한 뒤 8~15명씩 조를 나누어 현장을 세밀하게 견학한 후 다시모여 느낀 점에 대하여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대학생들른 이론적으로 배워 온 지식이 건축현장에서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고, 아파트 층간 소음분쟁 및 발코니 확장 등 현실적인 문제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현장 관계자는 실무노하우를 소개하며 관련분야에 대한 졸업 후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기도 했다.

평소 건축 현장 학습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학생들은 “이론 중심의 수업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어떻게 접목 되는지를 직접보고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며 현장체험 학습에 만족감을 표했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