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내포문화숲길 천주교 순례길 마지막 솔뫼성지

내포문화숲길 천주교 순례길 솔뫼성지

충남 당진시 우강면 송산리 108

2024.06.19(수) 06:33:06 | 충청도 멋쟁이 (이메일주소:rltjr8221@naver.com
               	rltjr822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

내포 문화 숲길 코스 중 내포 천주교 순례길의 마지막 솔뫼성지를 찾았습니다. 여사울성지에서 시작해 합덕성당과 신리성지를 거쳐 도착한 곳, 소나무 숲이 아주 인상적인 솔뫼성지를 걸었던 6월의 풍경이 지금도 잊히지 않고 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2

아빠 차 찬스 ~ ㅎ, 집에서 가까운 곳이어서 20여 분 만에 도착하니 프란치스코 교황과 김대건 신부의 동상이 반갑게 맞이해 주는 솔뫼성지의 첫인상은 밝다는 것이었습니다. 경건하지만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림들이 반겨줘서인지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3

솔뫼성지는 많은 분이 다 알고 계시만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이자 생가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는 당진의 명소이자 아름다운 소나무 숲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4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5

정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서자 조용하지만 경건한 기운이 감돌고 있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평온한 상태로 걸을 수 있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6

이곳이 김대건 신부의 생가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동상과 김대건 신부의 초상화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곳이었는데 작지만 김대건 신부의 마음처럼 곧은 기운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더군다나 교황의 뒷모습을 보면서 조용히 생각에 잠길 수 있었던 곳이어서 더 기억에 남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7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8

김대건 신부의 생가터라는 이정표와 설명서를 자세히 읽으면서 보통 사람이지만 보통 사람은 할 수 없는 일을 하신 분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종교를 떠나 성인으로 모셔지는 이유를 알 수 있었던 시간, 뒤에 펼쳐져 있는 소나무 숲에서 향기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9

솔뫼성지 하면 떠오르는 소나무 숲입니다. 이런 풍경이 있어 솔뫼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곳, 오후 시간이어서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여름 날씨였지만 소나무 숲에 들어서자 시원한 바람이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 주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0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1

소나무 숲에 자리한 김대건 신부의 동상입니다. 얼굴 표정과 몸 짓 하나하나에서 곧은 정신을 느낄 수 있었던 아우라가 느껴져 고개를 숙이고 존경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마음이 깨끗해지는 순간 ~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2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3

소나무 숲에는 십자가의 길이 있는데 이곳을 돌면서 기도를 올리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나무 숲에서 휴식을 가지면서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는 분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평화로운 풍경에 반하게 되는 6월의 오후였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4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5

하나하나에 의미가 들어있는 곳들을 지나면서 김대건 신부의 정신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책에서 배우지 못하는 것들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개인적으로도 좋은 여행을 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6

솔뫼성지를 돌아 대성당으로 향했습니다. 날이 얼마나 뜨겁던지 잠깐이었지만 땀이 흐를 정도였는데 잠시나마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있어 좋았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7

바로 옆으로 로컬 푸드와 카페까지 함께 있어 구경도 할 겸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지역 사회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솔뫼성지의 모습에 다시 한번 김대건 신부의 정신을 느낄 수 있었던 순간 ~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8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19

대성당은 조용했습니다. 아무도 없는 공간이었지만 나를 감싸는 평화로운 공기가 가득했던 곳이어서 돌아 나오면서도 행복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천주교순례길마지막솔뫼성지 20

더운 여름이 오기 전 내포 문화 숲길의 천주교 순례길을 마무리할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길이 주는 평화로움과 행복함이 이런 거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을 보내면서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몸으로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드는 여행이었습니다.


솔뫼성지
충남 당진시 우강면 송산리 산45-3

 

충청도 멋쟁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청도 멋쟁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