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립대, 일본 구마모토현립 기술단기대학 MOU

구마모토현립 기술단기대학과 업무협약...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박차

2024.05.30(목) 09:10:39 | 충남도립대 (이메일주소:mailadm@cnsu.ac.kr
               	mailadm@cnsu.ac.kr)

충남도립대일본구마모토현립기술단기대학MOU 1


충남도립대일본구마모토현립기술단기대학MOU 2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일본 구마모토현립기술단기대학교가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는 29일 일본 구마모토현립기술단기대학교 현지를 방문, 반도체 전문인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룰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반도체 및 전자정보에 특화된 단기기술대학과의 국제교류를 통해 재학생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확대를 꿰차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인재 육성 및 학생·교원의 교류 ▲공학 분야에서의 기술 교류 ▲연구 성과의 정보 공유 등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마모토현립 기술단기대학교는 1997년에 개교해 정밀기계기술과, 기계시스템기술과, 전자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기술과를 바탕으로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오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인 TSMC의 일본 구마모토현 진출에 발맞춰 학과 재편과 새 커리큘럼을 도입을 통해 2024학년도 반도체기술과를 신설하여 반도체 인재를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층남도에서도 반도체팀을 신설하고 배이밸리 핵심사업으로 반도체 산업 육성을 중점 추진중으로, 반도체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반도체 인력 공급이 필수적이다.
 
충남도립대는 반도체 관련 학과인 전기전자공학과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남형 반도체 전문 인력양성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글로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더 활발히 진행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재학생들이 세계 넓은 무대로 발을 디딜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1999년 일본 벳부여자 단기대학과 우호교류를 시작으로 영국 전문직업교육대학 학술교류(2000년), 싱가포르(2012년), 필리핀(2015년), 캐나다(2022년), 체코(2023년) 등 주요 대학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담당부서 충남도립대 기획홍보처
전화번호 041-635-6611

 

충남도립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립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