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푸른 오월, 너의 꿈을 그려봐~~

제34회 ‘동백사생·백일장대회’ 오는 30일 개최

2024.05.21(화) 13:31:09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1128@hanmail.net
               	news1128@hanmail.net)

지난해 열린 동백사생대회 모습

▲ 지난해 열린 동백사생대회 모습



올해로 34회째 맞는 ‘34회 동백사생·백일장대회(이하 동백사생대회)’가 서천지역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백정 일원에서 오는 30일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치러지는 동백사생대회는 대상 30만원(각 부문), 금상 20만원(각 부문), 은상 15만원, 동상 10만원(각 부문)으로 인상한 만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서천지역 초··고 학생들에게 문학과 미술의 정서함양을 위해 지난 1990년부터 꾸준히 진행된 동백사생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서천신문사(대표 장현기)는 지난달 11일 초등교장에 이어 지난달 18일 중·고등학교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간담회를 통해 동백사생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그동안 불편 사항들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진행, 교장단의 의견 청취와 불편 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등이 논의하고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대회를 진행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또한 한국중부발전(신서천발전본부와 서천신문은 동백정 일원에서 대회를 진행하기로 합의하고 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간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학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10월에서 5월로 앞당겨 진행하고 개회식을 최대한 축소해 학생들이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한다는 방침이다.

서천신문 장현기 대표는 “학생들이 대회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더 착실히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올해로 34회째 맞는 전통 있는 사생대회인 만큼 앞으로도 서천신문은 지역의 언론기관으로 공익적 책임과 의무를 저버리지 않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정신 고취를 위해 더욱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동백사생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서천신문(041-951-8001)으로 하면 된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