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2024 당진아트페스티벌 개최

정기전부터 미술대회 및 사랑나눔 아트페어 열려

2024.04.29(월) 10:50:18 | 당진시대 (이메일주소:d911112@naver.com
               	d911112@naver.com)

2024당진아트페스티벌개최 1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지부장 김용남)가 주최·주관한 2024 당진아트페스티벌이 지난 19일에 시작해 25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 제1·2전시실과 당진문예의전당 일원에서 열렸다. 


올해도 당진아트페스티벌이 다채롭게 열렸다. 당진미술협회 29회 정기전과 함께 각 분야 작가들을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작가들이 소품을 만들어 판매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아트페어도 함께 개최됐다. 이와 더불어 일본 다이센시 초대전시가 다원갤러리에 이어 2차로 당진아트페스티벌에서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다이센시의 미술협회 회원 작품을 관람했다. 

더불어 2023년 초·종·고등학생 미술대회 특별상 이상 작품 전시와 함께 제18회 초·중·고등학교 미술대회가 열렸다. 이날 우천으로 인해 당진문예의전당 야외 대신 공연장 일원에서 청소년들이 문화와 예술을 꽃피웠다.

정기전 역시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전시됐다. 서양화, 문인화·서예, 한국화, 조각, 공예·디자인 등 각 분야를 한 데 어우러서 볼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됐다. 

김용남 지부장은 “올해는 전시에 집중해 당진미협 회원전과 다이센시 미술협회 우수작가 초대전시, 2023 당진시 학생미술 실기대회 입상작 등 다채로운 시각예술 전시로 당진문예의전당 전시실을 가득 채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은 우리 당진지역의 품격을 높이는 길”이라며 “사랑으로 찾아주고 소통하는 예술일 때 더욱 빛나는 작품이 되고 서로에게 힘을 얻어 더욱 삶을 풍요롭게 물들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참고 인내하며 지금까지 자리를 지켜 준 당진미협 회원 모두에게 고맙다 말하고 싶다”며 “계속해서 꿈을 그리는 행복한 작가로의 삶을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참여 작가> △서양화 : 김경동 김미순 김미화 김시연 김야천 김은실 김정희 김준섭 김지희 김진희 김혜윤 김희영 남달리 박정 박석규 박성민 양채조 여해연 윤옥경 윤정애 이강일 이경숙 이병수 이병화 이상옥 이신숙 이재련 이정애 이종호 장애경 장철석 전연화 조명숙 조인숙 조현희 지광선 차은경 최상근 한흥복 홍현경 △문인화, 서예 : 김용남 김윤숙 김종미 송경녀 송영미 장우익 장은숙 최경용 황윤정 홍성희 △한국화 : 권영산 박동구 서진석 △조각 : 김지원 배효남 임상준 장보빈 백태현 △공예, 디자인 : 김미화 문영호 문현수 정찬환 


 

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당진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