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전통문화와 현대기술의 색다른 만남

청소년재단, 청양향교 및 3D펜 체험

2023.10.16(월) 15:30:46 | 청양신문 (이메일주소:unyunc@cynews.co.kr
               	unyunc@cynews.co.kr)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미)에서는 우리 지역 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보존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위해 청양향교를 방문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청양군에서 다양한 문화재 활용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온닮’의 지원을 받아 ‘내일을 여는 향교’라는 주제로 청양향교에 대해 배웠다. 

전통문화와현대기술의색다른만남 1

특히 지루하고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전통문화를 보다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레크레이션, 피아노 연주 등의 내용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향교 방문 경험을 살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체험활동을 연계해 운영하기도 했다. 디지털 체험활동으로는 3D펜을 활용, 청양 전통과 관련된 상징물을 만들어 봄으로써 전통문화와 현대기술을 접목 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영미 관장은 “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디지털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도구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융합적 사고를 자극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양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청양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