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광천에 18홀 파크골프장…내년 5월 개장 목표

광천읍 옹암리 광천천 주변

2023.10.10(화) 19:02:15 | 홍성신문 (이메일주소:jasinjh@hanmail.net
               	jasinjh@hanmail.net)

홍성군 광천읍에 18홀 파크골프장이 만들어진다.

홍성군은 광천읍 옹암리 652번지 일원에 사업비 10억원 투입해 18홀 1만1755㎡ 규모의 광천 파크골프장 공사를 진행 중이다. 내년 5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천천 주변에 만들어지고 있는 파크골프장은 체육 인구 저변확대 및 생활체육 활성화, 군민 체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조속한 사업 완료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고 환경영향평가 및 각종 행정절차를 조기 이행했으며, 지난 8월 28일 착공했다. 군청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노년층을 중심으로 파크골프 등 생활 스포츠가 활성화되고 있고 체육시설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 커지고 있다”며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천읍 주민들 사이에서는 새롭게 만들어지는 파크골프장에 침수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옹암리에서 오복토굴새우젓을 운영하는 김종학 대표는 “파크골프장이 만들어지는 구간은 조금이라도 많은 비가 내리면 침수가 되는 곳이다. 사전에 충분한 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성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홍성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