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계룡시 창립 20주년 2023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商) 상(相) 페스티벌

2023.10.10(화) 20:54:52 | favelose (이메일주소:alclsrhfahr@naver.com
               	alclsrhfahr@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3 시민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상 페스티벌

▲ 2023 시민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상 페스티벌


계룡시 창설 20주년을 맞이하여 계룡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엄사상인회, 금암상인회가 주관한 2023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商) 상(相) 페스티벌이 10월 7일(토요일)부터 10월 9일(월요일)까지 계룡시 엄사네거리 원형광장 및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엄사 사거리 원형광장의 체험 부스

▲ 엄사 사거리 원형광장의 체험 부스
 

엄사 사거리 원형광장의 체험 부스

▲ 엄사 사거리 원형광장의 체험 부스


축제는 엄사 사거리의 원형광장과 공영주차장으로 공간이 나뉘어서 진행이 되었다. 원형광장에선 페이스 페인팅, 캘리그래피, 타투 체험과 같은 체험 부스들이 들어서며 어린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계룡의 예술인들이 모여 작은 갤러리 부스인 1호 갤러리를 설치하여 축제에 오고 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줬다.

캘리그래피(손글씨) 작품 전시전

▲ 캘리그래피(손글씨) 작품 전시전
 

한글날을 기념한 캘리그래피(손글씨) 메시지

▲ 한글날을 기념한 캘리그래피(손글씨) 메시지
 

1호 갤러리 개관 기념 초대 작가 변영환의 작품

▲ 1호 갤러리 개관 기념 초대 작가 변영환의 작품


1호 갤러리는 축제 부스에 예술인들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작은 전시회로 1호 전시회의 대표적인 작업으론 변영환 초대 작가의 동전과 지폐를 활용한 오브제 작품이 있다.

일명 '쩐의 작가'로 알려진 변영환 작가는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해 현재 충남문화 예술 연대 대표로 왕성한 활동의 지역 예술인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평소 돈을 활용한 독특한 예술작품으로 유명한 그는 '돈이 세상에 미치는 현실을 예술로 만나보자'라는 취지에서 작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다양한 지폐와 동전을 활용한 예술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공영주차장 일대 푸트코트 부스

▲ 공영주차장 일대 푸트코트 부스
 

공영주차장 일대 푸트코트 부스

▲ 공영주차장 일대 푸트코트 부스
 

공영주차장 일대 다양한 부스

▲ 공영주차장 일대 다양한 부스
 

공영주차장 일대 부스 사진

▲ 공영주차장 일대 부스 사진

공영주차장 일대는 축제 기간 동안 화려한 축제장으로 변신하였다. 계룡시의 소상공인들이 모여 푸드코트와 부스를 내며 먹거리 골목을 만들었고, 주차장은 콘서트장으로 변해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가벼운 공연을 진행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계룡시 시민소통 위원회 부스

▲ 계룡시 시민소통 위원회 부스


이번 2023 상상 페스티벌은 계룡시 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해 계룡신문사, 신도주류, 계룡기획인쇄, 금산농산, 계룡면옥과 같은 지역인들의 협찬과 계룡시의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2023 계룡 군문화축제 기간 중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개최되었다.

2023 상상 페스티벌 버스킹 라이브 현장

▲ 2023 상상 페스티벌 버스킹 라이브 현장
 

2023 상상 페스티벌 딱지왕 선발대회 예선

▲ 2023 상상 페스티벌 딱지왕 선발대회 예선
 

2023 상상 페스티벌 딱지왕 선발대회 결승전

▲ 2023 상상 페스티벌 딱지왕 선발대회 결승전


저녁시간이 무르익어가며 축제의 본격적인 라이브 공연이 앞서기 전에 딱지왕 선발대회, 달고나 게임 같은 간단한 게임들을 진행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주었다. 게임에서 이긴 수상자들은 계룡시 소상공인연협회에서 제공한 선물을 받아 가게 되었는데 계룡시에서 제작한 수제 쫀드기, 자전거, 목안마기 등 다채롭고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되어 라이브의 시작 전부터 사람들을 고양시켰다.

계룡시 유소년 태권도팀 공연

▲ 계룡시 유소년 태권도팀 공연
 

어울림 뮤직 색소폰 공연

▲ 어울림 뮤직 색소폰 공연
 

공연의 막간을 활용한 경품 추첨

▲ 공연의 막간을 활용한 경품 추첨


17시에 접어들며 본격적으로 시작된 공연은 계룡시의 유소년 태권도팀의 품세 공연과 어울림 뮤직 색소폰 앙상블 같은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계룡시 유소년 태권도팀"은 "2023 계룡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 "두계장터 4.1 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같은 지역의 행사들에서 혁혁한 활약을 선보였던 태권도 공연팀이고,
"계룡 색소폰 앙상블 봉사단"은 대한 노인회 지사에 소속된 봉사단으로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에 모여서 교회, 청소년 장애인 시설, 생활에 여유를 주고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연주를 선사해 주며 이번 축제에도 직접 찾아주셔서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다.

몽골 군악대의 마두금 연주

▲ 몽골 군악대의 마두금 연주
 

몽골 군악대의 가수 공연

▲ 몽골 군악대의 가수 공연


또한 공연을 빛내주기 위해서 특별한 해외 군악대 팀들도 축제에 게스트로 참가해 줬다. 대표적으로 몽골 군악대로 몽골의 전통악기인 마두금을 연주하며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몽골 전통 노래를 재창해 주며 이국적인 매력을 선보여주었다.

2023년 상상 페스티벌에선 이외에도 트로트 가수 홍진영, 울랄라세션, 미스터트롯2의 강유진과 성리와 같은 초대가수들과 영화배우(쌍칼)의 박준규 사인회와 DJ 파티가 진행되었다. 계룡시는 이번 상상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싶었으며, 같은 기간 진행되는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favelos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favelos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