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골프 샛별 김희건, 충남도 대표선발까지

제51회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 우승 “최연소 프로골퍼가 되는 것이 목표”

2023.04.24(월) 16:27:05 | 관리자 (이메일주소:yena0808@hanmail.net
               	yena0808@hanmail.net)

충청남도 골프부 남자초등부 대표로 선발된 당진초 김희건 학생

▲ 충청남도 골프부 남자초등부 대표로 선발된 당진초 김희건 학생


당진초등학교(교장 윤병인) 6학년 김희건 학생이 제51회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 골프부 경기에서 우승하며 전국소년체전 충청남도 대표로 선발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10일에서 11일 까지 이틀간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 그랜드 CC에서 진행됐으며 충남골프협회장배 대회와 겸해서 개최됐다. 충남도 내 각 지역에서 77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실력을 겨룬 가운데 김희건 학생이 72타로 남초등부 1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김희건 학생은 지난달 28일에서 29일까지 이틀간 제주시에 위치한 블랙스톤 제주에서 개최된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에 출전하여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 대회는 KPGA 코리안 투어 선수 1명과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소속 남자선수 1명이 조를 이훠 경기하는 대회다. 대회는 각자 티샷을 한 뒤 더 좋은 지점에서 다음 샷을 이어가는 방식인 이른바 '스크램블' 방식으로 치러졌다.

경기는 총 16개 팀이 출전해 16강부터 매치플레이 토너먼트가 펼쳐졌다. 김희건 학생은 금장주택 소속의 최호성 프로와 조를 이뤄 경기에 출전했으며 결승에서 마주한 서요섭 프로와 김하온(천안 새샘초) 선수에게 패배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내용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SBS골프2 채널에서 첫 방영되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마다 방영될 예정이다.

김희건 학생은 "나이키골프에 소속된 김주형 프로처럼 최연소 프로골퍼가 되는 것이 목표"라면서 "올해에는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발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